이새댁의 블로그이야기

당신이 코를 고는 가장 큰 이유 본문

"정보"/`꿀팁`

당신이 코를 고는 가장 큰 이유

이새댁 2018. 8. 15. 23:59

안녕하세요 이새댁입니다 ㅎㅎㅎ

요즘들어 집에서 자고있으면 간혹가다 어머니가 와서

잠을 깨우는데요, 왜 그런가 했더니

코를 하루종일 곤다고 뭐라 하시더라구요...

작년까지만 해도 안골았는데 갑자기 왜 그럴까하고 인터넷을 찾아봤더니

아.. 내가 코를 골만하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ㅠㅠ

 

 코골이란 수면 중 호흡 기류가 좁아진 기도를 지나면서 이완된 연구개와 목젖 등의 주위 구조물에 진동을 일으켜 발생하는 호흡 잡음이 일어나는 현상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가 코를 고는걸 모르더라구요.

 

코를 고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누면

1. 신체적인 이유

사람이 감기에 걸리거나 비염증상이 있으면 코가 제기능을 하기 어렵게 되어 입으로 숨을 쉬게되는데요

이때 입으로 숨을 쉬게되면 턱이 내려가고 기도가 좁아지기 때문에 코를 골게되는 것입니다.

또한 살이찌게되면 즉, 비만인 사람인 경우 기도 주위에도 살이찌기 때문에 코를 곤다고 하네요.

비만인 경우 보통 이중턱(투턱)을 가졌는데요 이런 사람들을 보면 코를 고는 경우가 많을 걸 보고 알 수 있죠


2. 생활적인 이유

술과 담배는 기도를 손상시켜서 코골이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적당한 음주와 흡연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한 상태인 경우

코를 가장 많이 곤다고 하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는 쪽으로 생활패턴을

바꿔나가는 것도 코골이를 줄이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잠을 자는 자세를 통해 코골이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옆으로 자면 코를 고는게 줄어든 다고 하네요.

또한 너무 높은베개나 낮은베개를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시고 방안 온도,습도를 잘 확인하고 주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면 중에 코를 많이 고는데요, 코골이는 다른말로 수면무호흡증이라고도 합니다.

코골이를 방치하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해요. 코골이를 줄이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해 보도록 합시다 ㅎㅎ

 

2017/12/25 - 서울 명동 랍스터 맛집 "더 식당" 크리스마스 이브 방문 후기

2017/12/25 - 직장에서 성공하는 방법

2017/12/25 - 크리스마스 이브 안산 중앙역 맛집 "젊은이들의 초밥" 방문했어요!!

2017/12/23 -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란

2017/12/23 -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 먹고 스팅어 받아가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