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새댁의 블로그이야기

새치에 대한 모든 것(원인, 예방, 진실) 본문

"정보"/`건강정보`

새치에 대한 모든 것(원인, 예방, 진실)

이새댁 2019. 9. 17. 13:30

안녕하세요 이새댁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새치가 나는이유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새치란 노화의 과정으로 멜라닌 세포의 부족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흰색으로 변하게 된 것인데요.

 

하지만 !!

 

주변에 연세가 많지 않고, 젊으신데도 불구하고 새치가 나있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이러한 새치는 젊은사람의 입장에서 굉장히 스트레스가 될 수가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고등학생때부터 검은머리 사이에 새치가 한가닥씩 있었습니다.

 

 

 

그럼 새치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유전적인 원인

 

새치는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부모가 새치가 있는 경우에는 자녀 또한

 

새치가 있는 경우가 무려 80%가 된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처럼, 스트레스는 역시 새치가 나게끔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모낭, 모근, 모발로 이동하는 영양분이 부족해서 결국 멜라닌 부족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그래서 새치가 자라게 됩니다.

 

 

3. 각종 질병

 

빈혈, 당뇨, 갑상선질병, 신장질병 등은 멜라닌 세포와 관계가 있어 새치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4. 과도한 다이어트

 

우리 몸속에 영양분이 골고루 분배되지 않는 경우 새치가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새치는 어떻게 예방할까?

 

 

 

새치가 나는 원인은 거의 대부분 유전적인 것이고, 명확하게 새치가 나는 이유에 대해 밝혀진 바가 없다고 해요.

 

하지만 금연, 금주, 건강한 식습관, 운동 등 후천적인 노력이 새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공 하나에서 평생동안 나는 머리카락의 개수는 25 ~ 30개 정도라고 해요, 그래서 새치를 뽑을 경우

 

탈모가 일찍 진행될 수 있습니다 ...ㅠ

 

그래서 새치는 뽑지말고 잘라주시고, 너무 많아서 힘들다 하시면 염색을 해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새치는 뽑으면 정말 2 ~ 3개가 자라는 건가요 ?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해요..

 

저는 예전부터 믿지 않았지요 ㅎㅎ 저도 새치를 많이 뽑은 경험자로서 그런 적은 단 한번도 없었어요 ~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한증에 좋은음식/습관/약 !!  (1) 2021.03.04
Comments